위로가기 버튼

스타트업-투자자 직통 네트워크 만든다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2-12-21 20:21 게재일 2022-12-22 12면
스크랩버튼
경북대 ‘달구벌 밋업 스페셜데이’ 
경북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22일 오후 2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달구벌 밋업 스페셜 데이’를 개최한다. <사진>

이번 행사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해 네트워크 구축과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려는 것이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벤처캐피탈리스트, 액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등 투자심사역 30여명이 참여한다.

투자 제안할 스타트업은 △모빌리티 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한 ‘키즐코리아’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너지경영시스템을 개발한 ‘에이닷’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한 ‘더블엠소셜컴퍼니’ △온라인 투자연계 플랫폼을 개발한 ‘오션펀딩’ △뇌신호 분석 기반 인지 훈련 기능성 게임을 개발한 ‘프레임’ △운전자를 위한 스마트한 주문 스루를 개발한 ‘인비저블아이디어’ 등 6곳 기업이 참여한다.

공성호 경북대 창업지원단 단장은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들 간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자금시장의 위축으로 말미암은 스타트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지역의 창업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tartup.knu.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3-950-7655)로 문의하면 된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