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주동궁원 식물원 1·2관, 내년부터 매주 月 휴관

황성호기자
등록일 2022-12-05 20:20 게재일 2022-12-06 5면
스크랩버튼
기타 편의시설은 정상 운영
경주동궁원이 내년 1월부터 매주 월요일 식물원 1·2관을 휴관하고 경주버드파크 및 기타 편의시설은 정상 운영한다.

경주동궁원은 그동안 실내 식물원 특성상 쾌적한 환경조성, 전시공간 설치, 노후 환경개선을 위해 휴관이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식물관리를 위한 전지, 전정, 관수 및 꽃화단 조성, 방제작업 등으로 인해 관람객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며, 농약잔여물, 액비살포에 따른 수시 민원도 자주 발생했다.

경주시는 휴관을 이용해 식물원 내부 제반시설 중점관리로 안전한 관람로 확보, 실내 식물관리 및 환경개선 등으로 내방 관광객에게 친환경적인 식물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다만 경주버드파크를 비롯해 식물원 3·4관, 꽃누르미체험장, 꽃다방, 특산품매장 등 기타 편의시설은 정상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궁원 홈페이지을 확인하거나 동궁원(054-779-8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규대 동궁원장은 “동궁원은 사계절 푸르른 아열대 식물원으로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는 곳이다” 며 “휴관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식물원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고객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