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지방분권협의회 토크 콘서트 개최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2-11-27 18:36 게재일 2022-11-28 9면
스크랩버튼
주민·공무원 등 100여명 참여<br/>인구정책 등 다양한 의견 논의
[구미] 구미시는 지난 25일 시청 강당에서 구미시 지방분권협의회, 주민,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구미시 지방분권협의회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지방자치분권의 필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구문제와 구미시의 미래’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방분권전국회의 노민호 공동대표는 ‘인구정책과 지방분권’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노 공동대표는 “지방시대를 맞아 지방자치분권과 지역균형발전에 관심과 의지가 그 어느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지역특성에 맞는 자치분권과 지역이 주도하는 균형발전 추진을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권한과 책임이 커지고 그 중심에는 지역주민의 참여와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지방시대의 진정한 주인인 주민들도 인구문제 등 지역현안에 관심을 갖고 해결해야 할 과제임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구미시 지방분권협의회의 ‘인구 증가를 이끌 정책’에서는 △청년취업자 주거비 지원 등 청년인구 유입방안 △기업유치를 위한 지방세 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도시 조성 △결혼이민자 취업지원 확대 △임신·출산 지원사업 △도로·교통망 확충 등 정주여건 개선 등 다양한 의견들이 논의됐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