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동고 장현욱 군, 자유과학탐구 전국대회 ‘금상’

이시라기자
등록일 2022-09-12 18:12 게재일 2022-09-13 12면
스크랩버튼
비대면 온라인 대회서 실력 발휘<br/>과학적 사고·창의 탐구능력 입증
포항 대동고등학교 2학년 장현욱<사진> 군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교육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30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자유과학탐구 전국대회’에서 일반고부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장현욱 학생은 경북예선대회인 지난 6월 11일 탐구보고서 및 발표평가를 거쳐 도 대표로 최종 선발됐고, 지난달 20일에 경상북도교육청 과학원에서 열린 비대면 온라인 전국대회에서 위와 같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고등학생 1인이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탐구력으로 실험을 설계해 적절한 실험과정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고 이를 탐구보고서로 정리하고 제출한 후 그 보고서를 발표하는 과정으로 평가하는 대회다.

지도교사 전창식 선생님은 “전국대회 준비를 위해 밤늦은 시간까지 액체 매질이 담긴 물리진자의 분석을 통한 매질을 보존하는 이동방법에 대한 탐구를 하는 과정에서 육체적, 정신적으로 학생이 많이 힘들어했지만 학생이 과학에 대한 열정으로 이를 극복한 덕분에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홍종열 대동고 교장은 “학생중심의 심화학습동아리 및 과학실험 수업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었으며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작은 초석으로써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