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계정비·화훼장식 분야서<br/>금·은·동메달, 우수상 수상 영예<br/>참가자 4명 전원 입상 ‘실력 과시’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인 안동 한국생명과학고가 지난달 29일부터 5일까지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22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농업기계정비, 화훼장식 2개 직종 분야에 재학생 4명이 참가해 전원이 금·은·동메달,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역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기술 우대풍토 조성 및 저변 확산의 기여를 위해 개최된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53개 직종의 선수 1천797명이 참석해 그동안 자신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장이 됐다.
이 대회에서 한국생명과학고는 산업기계기술과 재학생 3명, 원예자원과학과 재학생 1명이 각각 농업기계정비 직종과 화훼장식 직종에 참가해 농업기계정비 직종에서 산업기계기술과 3학년 장승완(금), 김상혁(은), 2학년 이원형(우수)이 입상했으며, 화훼장식 직종에서는 원예자원과학과 3학년 이정은(동)이 입상하는 등 독보적인 성과를 거뒀다.
농업기계정비 직종 입상자 대표 장승완 학생은 입상이 확정된 후 “코로나19로 인해 불안정한 상황이 많았지만, 학교, 학과 선생님들의 전폭적이고 열정적인 지원과 지도 덕분에 우수한 기능인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고시환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 훈련 기간 동안 어려움이 많았지만 전공심화동아리반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의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이 갈고 닦은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기 바라며, 기능대회 선수 모두가 기술 한국을 이끌어 나가는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상장, 상금이 지급되며, 산업기사(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 면제, 지역 내 공단과 MOU가 체결된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 시 우선채용 혜택 등을 제공한다. /피현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