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미술 기법인 융복합 문화예술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VR미술교육 ‘울릉도·독도! VR로 그리다.’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울릉군이 직접 시행하는 이번 VR미술교육의 모집기간은 오는 7월 15일까지며, 모집대상은 울릉군 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으로 총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직접 방문접수를 해야 하며 울릉군청 관광문화체육과에서 주관한다. 교육은 한마음회관에서 25일부터 8월 2일까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 단기·집중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울릉도지역 청소년들이 VR아티스트가 돼 가상공간에 창작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공연 적 요소를 더해 최종 발표회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가상공간에 머릿속 상상을 이끌어내 무엇이든 표현하는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문화예술 향유 방식인 VR 및 미디어 아트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사업은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사업’으로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된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사업’은 올해 전국에서 12개 시·군(문예회관)이 선정됐고 그 중 지리적·문화적으로 가장 소외된 울릉군의 사업 참여에 기대와 격려가 이어지고 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