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근절...울릉교육지원청,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2-07-05 14:03 게재일 2022-07-05
스크랩버튼

울릉도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사안 처리 역량강화를 위해 건강한 조직문화의 첫걸음 성인지 감수성 향상 등 연수를 시행했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4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성폭력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2년 성희롱·성폭력 사안 처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했다.

이날 연수는 성폭력 예방 교육 담당 교사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사안 대응력을 강화하고, 성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대처할 능력을 갖추도록 성폭력 예방 교육을 내실화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성희롱·성폭력의 법적 개념 및 유형, 성 사안 발생 시 대응 및 사안 처리 방안, 성 사안 처리팀의 구성 및 역할 등 각 급 학교에서 필요한 구체적 내용을 안내, 학교 담당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남군현 교육장은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성 고충심의위원회 위원 및 담당 교사들의 업무 전문성과 각 급 학교의 노력이 꼭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특히 “담당 교사들은 본인 업무에 전문성과 지도력을 발휘,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울릉교육지원청도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