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학교 밖 청소년들’ 검정고시 무더기 합격

강남진·전병휴기자
등록일 2022-05-11 20:31 게재일 2022-05-12 10면
스크랩버튼
문경 20명·고령 5명 자격 취득시·군 청소년지원센터서 지원
[문경·고령]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은 지난 4월 9일 시행한 2022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20명(중졸 2명, 고졸 18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각자의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에서 지원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교실’에 참여해 인터넷강의 수강, 개별학습실을 이용한 자기주도학습, 학습지원단 선생님의 1:1지도를 받으며 성실히 검정고시를 준비한 결과, 시험에 응시한 청소년 20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룬 것이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에 대한 의욕과 동기를 심어주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 지지체계인 학습지원단과 같은 지역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와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성실하게 검정고시를 준비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마중물을 얻은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 자신의 꿈과 재능을 잘 키워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 ‘꿈드림’ 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 및 건강증진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도 2022년 제1차 검정고시에서 고령군 청소년 5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고령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단 교사들의 재능기부로 1:1 맞춤형 학습지도, 인터넷 강의 및 교재지원, 원서접수 대행 등 학교에서 못다 한 학업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 차후 8월에 치러지는 2차 검정고시에 응시할 청소년들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강남진·전병휴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