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혁신 생태계 조성 공로<br/><br/>항공산업 분야 인재 육성 힘쏟아 <br/>대구경북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
교육부가 공개한 표창 추천기관 평가에 따르면 경운대는 항공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 선정 등 항공산업 분야에 인재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대구·경북지역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이에 대해 학교측은 인재개발처와 대학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교직원들이 재학생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취업지원을 목표로 힘을 쏟고, 학생들 또한 취업역량 개발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경운대는 ‘취업 잘되는 대학’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취업교육의 질적 성장과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학의 학생상담포털인 ‘All-in-One’시스템 구축, 다양한 분야의 학생생활 상담 연계를 통해 진로·취업을 활성화를 하고, 비대면 채용 트랜드에 맞춰 모의면접실, AI면접, VR가상면접 등을 구축해 역량 향상에 힘쓰고 있다.
한편, 경운대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하는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2020년, 2021년 각각 65.9%, 66.9%로 대구·경북 지역 졸업생 1천명 이상 2천명 미만 4년제 일반대학 중 2년 연속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