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 농촌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오이소’ 신규 오픈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1-12-09 19:03 게재일 2021-12-10 8면
스크랩버튼
道, ‘오이소’ 디자인 특허 출원<br/>지역 볼거리·즐길거리 등 홍보 <br/>관광정보·예약 원스톱 서비스 <br/>가입회원에 굿즈·상품권 제공
경북 농촌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흩어져 있던 체험거리와 볼거리, 지역 연계 관광지 등에 대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쉽게 얻고 예약까지 할 수 있는 농촌체험관광 포털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경북도는 9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관광시장을 선점하고 농촌체험관광 홍보와 방문객 유치를 위해 경북 농촌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오이소’를 오픈했다. 특히 지역의 대표적인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 유튜브 채널 ‘보이소’와 함께 지역색이 잘 드러나는 사투리 ‘오이소’ 디자인을 특허 출원했다.


‘오이소’는 경북 지도에 시·군별 농촌체험과 홍보 영상을 메인페이지에 배치해 방문자의 호기심을 유도하고 PC·스마트기기 지원 반응형 웹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메뉴구성으로는 지역·대상·목적별 등 맞춤형 통합검색기능과 가족단위 소규모 체험·한옥고택·캠핑·카페 등 최신 여행트렌트를 반영한 추천 테마 체험을 볼 수 있다.


또 농촌체험휴양마을, 치유농장, 찾아가는 양조장, 화훼·승마체험 등을 대상으로 농촌여행 콘텐츠를 제작 및 농촌체험관광 SNS기자단들의 생생한 취재를 통한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있으며, 공모에 선정된 영상, 사진, 웹툰, 광고지면, 카드뉴스 등의 작품도 게시했다. 이밖에도 농산물 수확·가공, 만들기, 생태, 문화 체험, 당일 및 1박 2일 패키지 상품 등 22개 사업장에 70개 농촌체험을 실시간으로 예약도 가능하다.


도는 ‘오이소’ 오픈과 동시에 추진되는 소문내기 이벤트로 신규 가입과 함께 본인계정에 ‘오이소’를 홍보한 회원 400명에게 선착순으로 ‘오이소’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굿즈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고, 축하 메시지 이벤트 참여 시 300명을 추첨으로 1만원 온라인 상품권도 지급한다.


이철우 지사는 “최근 관광과 여가 생활에 대한 여행 플랫폼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이번 ‘오이소’를 개발하게 됐다”며 “그간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농촌만의 숨겨진 매력을 ‘오이소’를 통해 홍보해 농촌체험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