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한노인회 울릉독도수호에 나섰다…독도사랑회와 협약식 가져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12-07 15:46 게재일 2021-12-07
스크랩버튼

(사)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가 (사)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회장 길종성)와 충효사상을 바탕으로 나라사랑 독도사랑 노인사랑을 실천하는 울릉독도관련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독도사랑회는 7일 대한노인회 중앙회에서 김호일 회장 이정복 본부장, 독도사나이 정광태 울릉도(독도)홍보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와 울릉독도관련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대한노인회에서는 독도는 우리 땅 가수 정광태 울릉도(독도)홍보대사를 대한노인회 홍보대사에 위촉하고 대한노인회 850만 회원들의 권익과 복지 등을 위한 홍보대사로의 역할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호일 회장은 “가수 정광태 씨의 독도는우리땅 노래로 인해 국민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을 더 갖게 됐다”며“앞으로 독도사랑회와 MOU를 체결한 만큼 대한노인회 회원들의 울릉독도관련 행사에도 함께 협력해 나겠다”고 말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독도사나이 정광태는 “어르신들이 생에 한번은 꼭 가봐야 할 곳이 울릉독도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며“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르신들의 울릉독도방문에 함께하길 바란다. 대한노인회의 독도사랑에 감사 드린다”고 했다.

길종성 회장은 “ 노인복지와 권익에 앞장서는 대한노인회와 독도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앞으로 울릉독도관련 공동협력을 통해 어르신들께 다양한 독도 컨텐츠를 제공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독도사랑회는 2021년 한해 독도수호를 위해 헌신한 개인활동가와 단체들을 선발해 시상하는 제8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을 18일 독도홍보관에서 개최한다.(문의 1670-1025)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