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스코건설, 초고층 주상복합 더샵동성로센트리엘 이달 분양

김영태기자
등록일 2021-10-31 19:30 게재일 2021-11-01 11면
스크랩버튼
지상 최고 49층… 392 가구 규모<br/>인근 주거·상업·업무시설 ‘밀집’ <br/>중앙로역·반월당역 더블 역세권<br/>초·중·고 학세권 등 주거환경 우수
포스코건설이 11월 대구 중구 공평동 일대에 분양할 예정인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투시도.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11월 대구 중구 공평동 일대에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대구 중구 공평동 58-1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에, 84㎡A 262가구, 84㎡B 130가구 등 모두 392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주상복합 아파트다. 이 단지는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되며 저층부에는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서게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구는 주거와 상업, 업무시설이 밀집돼 대구의 중심으로 불리는 곳으로 최근 들어 초고층브랜드 주상복합단지가 속속 모습을 드러내며 신흥 주거단지로 가치를 높이는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1∼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지녔다.

또 인접한 공평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를 통해 대구지역 내외로의 이동도 수월하며 대구역(경부선), 동대구역(KTX, SRT) 접근도 쉬워 전국 각지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주변에 대구초교,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중·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시립중앙도서관과 동성로 내 다수 학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는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적용돼 주거 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세대 내부에는 안방 드레스룸, 현관창고,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중구 삼덕동1가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동성로 중심이자 더샵브랜드의 초고층단지라는 점에서 벌써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샵의 우수한 상품설계를 적용해 중구를 대표할 랜드마크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동성로센트리엘’은 포스코건설의 ‘더샵’ 아파트단지가 위치하는 입지인 ‘동성로’, 프랑스어로 중심을 뜻하는 센트리(Centri), 단지가 자랑하는 럭셔리(Luxury) 및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의 앞글자 L을 결합한 단어로서 동성로의 초중심에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