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제8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최

장유수 기자
등록일 2021-09-22 16:32 게재일 2021-09-22
스크랩버튼

【안동】 한국정신문화재단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안동 전통리조트 구름에’ 일원에서 ‘공감과 위로’를 주제로 ‘제8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을 개최한다.

문체부, 경북도, 안동시가 주최,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매경미디어그룹이 후원하는 포럼은 성과주의, 양극화, 불평등, 피로사회, 인간성 상실 등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욱 심화된 사회문제와 인문학적 위기 극복을 위한 인문가치를 모색한다.

개막식에는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회장이 ‘공존을 위한 새로운 시대정신’을 주제로 기조 강연에 참여할 예정이며, 인문가치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세션구성은 문화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콘서트 형식의 공유세션, 세계석학들이 모여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문가치를 심도있게 논의하는 모색세션, 시민 참여형 참여세션 그리고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한글 의제 특별세션으로 기획돼 대중성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폭넓은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인문가치포럼주간 프로그램인 ‘인문가치 in(人) 안동’ 과 ‘안동포 및 훈민정음 특별전’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현장 참가를 원하는 참가자들은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6일부터 진행된 사전등록을 통해 현장 관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한된 현장 참석 인원으로 인해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모든 프로그램이 생중계될 예정이다.

안동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단 행사의 위험성이 커지는 시대적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형태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포럼으로 기획했으며, 현장 참가자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사전등록 인원을 프로그램별로 제한하고, 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진행할 계획이다.

/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