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34층 총 1천404가구 중<br/>933가구 일반분양 <br/>서대구 개발 비전<br/>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br/>교통·편의시설·교육환경 좋아
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이 평리재정비촉진지구 내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평리5구역)을 곧 분양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평리7구역) 1천594가구를 초기에 완전 분양한 것을 포함해 평리재정비 촉진지구 내 모두 2천998가구를 건립하는 등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를 갖추게 된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평리재정비 촉진지구 내 5구역으로 지하 3층, 지상 34층에 전용면적 59㎡A, 59㎡B, 74㎡, 84㎡A, 84㎡B, 84㎡C, 99㎡ 등 실속평면 총 1천404가구이며 이중 일반분양분은 933가구이다.
전용면적 59㎡A, 59㎡B, 74㎡, 84㎡A, 84㎡B, 84㎡C, 99㎡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실속평면으로 설계됐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서대구의 개발비전, 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 편리한 교통망, 편의시설, 교육환경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서대구고속철도역을 비롯한 신천대로, 서대구IC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국채보상로, 서대구로 등 간선도로도 가까우며 서구청, 서구보건소 등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이현초교가 위치하고 단지 주변에는 학원, 서구어린이도서관, 서부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으며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단지다.
단지 바로 옆 이현공원은 약 10만㎡ 규모의 친환경 공원으로 산책로, 전망데크, 생태연못 등이 조성돼 서구를 대표하는 명품공원이자 지역주민들의 명소로 이용되고 있다.
북측편에 조성예정인 평오근린공원은 약 1만256㎡의 면적에 각종 운동시설, 놀이시설, 휴게시설이 접목된 도심공원으로서 다양한 교목과 관목이 식재돼 인근 주민들을 위한 산책로와 바닥분수 등 휴게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남향(남, 남동, 남서) 위주의 친환경 단지설계로 개방감감과 쾌적성을 높였고 자연친화적인 요소들로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하는 등 차별화된 조경특화를 선보인다.
또 숲속산책로, 쉼터, 바닥분수가 어울리는 힐링공간인‘파티오(PATIO)’, 입주민의 휴식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커뮤니티 마당 ‘에버그린파크’,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주출입구에 녹음이 좋은 보행자도로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유럽형 정원을 모티브로 한 감성정원 ‘모자이크 정원’, 어린이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인 ‘키즈랜드’, ‘EQ동산’, ‘드림랜드’가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이어 입주민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 ‘힐링정원’도 꾸며질 예정이다.
이달중 공개될 예정인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의 견본주택은 대구 서구 평리5동 1514-1번지(이현초교 앞)에 위치하고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