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道 일자리사업 발굴대회’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최우수’

손병현기자
등록일 2020-08-27 20:10 게재일 2020-08-28 2면
스크랩버튼
창업기업 비대면 일자리 지원 
창의적 아이디어로 높은 점수
지난 25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열린‘경상북도 우수 일자리사업 발굴대회’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 우수 일자리사업 발굴대회’에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창업기업 비대면 일자리 지원사업’이 ‘최우수’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 발굴대회는 지역의 특성에 맞고 정부 일자리 정책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는 대회를 통해 선정된 일자리사업을 내년도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경북도도 일자리 정책에 반영해 추진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우수 일자리사업 발굴대회’의 최우수상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제안한 코로나 확산에 따른 비대면 노동환경 개선과 일자리 지원을 위한 ‘창업기업 비대면 일자리 지원사업’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경북 Pride기업 CEO협회의 ‘경북형 스마트 뉴딜 전략산업&청년인재뱅크 상생 지원사업’이 받았다. 경북 Pride기업 CEO협회와 경북산학융합본부가 제안한 ‘경북 자동차부품 고용연계형 융복합기업 지원사업’도 공동 수상했다.

이외에도 경북하이브리드연구원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주력산업의 콜라보 지원사업’과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이 제안한 ‘경북 자동차부품 기업 위기 극복 및 재도약 지원사업’은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손병현기자why@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