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지역 곳곳 캐릭터 촬영<br />SNS 게재후 홈피 댓글 남기면<br />엄마까투리 키링 등 증정 <br /><br />
11일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엄마까투리의 태생지인 안동시를 알리고 지역 대표 캐릭터인 엄마까투리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안동 지역에 숨어있는 엄마까투리 사진을 찍어 해시태크에 #엄마까투리와 #안동시를 넣어 본인의 SNS에 올린 후, 엄마까투리 홈페이지(www.katuri.co.kr) 게시물에 링크주소(URL)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엄마까투리 이모티콘 쿠폰을,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엄마까투리 키링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 2월 출시된 ‘엄마까투리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호평과 함께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엄마까투리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참여자 전원에게 엄마까투리 이모티콘을 제공한다”며 “안동 대표 캐릭터 엄마까투리를 전국에 홍보할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키링 당첨자 추첨은 다음달 3일 엄마까투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