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아는데서 시작된다. 그것은 잃어버린 영혼을 향해 아파하시는 아버지의 마음을 알게 될 때 아버지의 마음이 있는 그곳에 우리도 있게 되며 전도할 수 있다. 이것이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라는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은 어떠한 마음인가?
둘째 아들이 아버지 재산 중에서 자기 유산을 달라고 하여 먼 나라로 가서 허랑방탕하게 살며 재산을 낭비하고 거지가 되어 죽어 간다. 여기서 인생의 큰 비밀을 깨닫게 된다.
아버지의 품을 떠난 아들은 결국 `실패와 기근`과 `죽음` 뿐이다.
아들이 집을 나간 이후 아버지는 재산보다, 돈보다 자기를 떠난 아들을 더 기다린다. 결국 재산을 다 탕진하고 거지가 된 둘째 아들은 아버지의 집을 기억한다. 그리고 타국에서 굶어 죽는 것보다 아버지의 집에 품꾼으로 살기로 작정하고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때 아버지는 마을 입구에서 아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와 같이 아버지의 마음은 항상 집을 나간 아들에게 있었다.
그러나 첫째 아들은 아버지의 마음을 알지 못했다. 밭에 나가서 종들과 함께 열심히 일하는 것을 효도하는 것으로 알았다. 아버지의 마음을 잘못 알고 있었다. 아버지의 마음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아버지의 마음을 알면 자신의 삶의 방향과 목적이 달라진다. 우리는 아버지의 마음이 있는 곳으로 가야한다. 아버지의 마음을 알지 못한 첫째 아들은 동생이 돌아왔을 때 아버지가 큰 잔치를 준비한 것을 보고 원망했다. 원망은 큰 죄고, 불평은 불신앙이다. 전도할 때 원망하면 죄짓는 것이다. 원망의 마음을 물리치자.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 200%의 믿음을 가지자. 즉 말씀을 100% 믿고 순종하자.
전도는 하나님 아버지 마음을 알고 실천하는 것이다.
해피데이 전도(전도축제)는 한 영혼에 대한 열정으로 시작한다. 죽어가는 영혼을 향한 거룩한 구령의 열정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하나님의 마음을 모른다. 이해하지 못한다. 예수님 당시 하나님을 가장 잘 알고 섬긴다고 하는 바리새인과 서기관들, 지도자들도 하나님의 마음을 몰랐다. 이 전도는 아버지의 마음을 앎으로 이루어지는 영적은혜이다. 잃어버린 영혼에게 생명과 은혜를 주시고자 애태우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볼 수 있는 영적 눈이 뜨여져야 한다.
아버지의 마음을 알고 실천하자.
해피데이 전도는 불신자를 예비신자로 품고, 예비신자를 먼저 작정해야 한다. 작정한 예비신자를 섬기고 기도해야한다. 계속 만나야 한다. 이 섬김과 기도작전에는 모든 성도가 다 동참해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일하시기를 사모하며 열매를 기다려야 한다.
아버지의 마음은 어떤 마음인가? 첫째 아들은 아버지의 마음을 왜 몰랐을까? 내가 아버지의 마음을 가지고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