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달맞이 프로그램<BR>내달11일 예천천문우주센터<BR> 전화·인터넷 예약·접수
【예천】 예천천문우주센터가 오는 2월 11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달맞이 프로그램 `달빛 속으로 들어오시오`를 운영한다.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천문과 우주를 주제로 운영 중인 국내 최대규모의 체험형 테마과학관으로, 508mm대형반사망원경을 비롯한 다양한 천체망원경 및 우주극장시설을 갖춘 `별천문대`와 가변중력체험장치, 달중력체험장치 등 우주비행사 훈련체험시설을 갖춘 `우주환경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정월대보름 달맞이 프로그램 `달빛 속으로 들어오시오`는 오는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주간 및 야간 운영시간에 70m스페이스타워 전망대에 뜬 보름달에 한 해 소망을 적어보는 소원적기를 포함해 우주환경체험관의 4D영상실에서는 아폴로 달 탐사선에 올라탄 개구쟁이 파리 삼총사의 모험담을 그린 `Fly To The Moon`을 상영한다. 또, 4채널로 개선돼 기존(1채널)보다 훨씬 화려하고 웅장해진 영상을 보여주는 플라네타리움(우주영상실)에서는 달토끼가 들려주는 달이야기 `To The Moon`을 상영한다.
이와 더불어 정월대보름 맞이 가족캠프를 두 차례 운영해 가족별로 천체망원경 사용법을 배운 후 달찾기 대회를 펼쳐 우승가족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증정하고, 달퀴즈풀기, 달사진 촬영, 부럼깨기 등을 준비해 대보름 달맞이를 더욱 알차게 보내게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캠프 및 야간체험의 경우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참가를 희망할 경우 전화나 인터넷 예약이 필요하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