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가위 방송 3사 격돌… 볼거리 많아요

연합뉴스
등록일 2016-09-13 00:04 게재일 2016-09-13 19면
스크랩버튼
▲ KBS `구라차차 타임슬립- 새소년`<br /><br />
▲ KBS `구라차차 타임슬립- 새소년`

추석 연휴를 맞아 지상파 방송 3사가 그동안 준비해온 비장의 카드를 들고 시청률 사냥에 나설 채비를 하고 있다.

이번 추석 연휴는 뒤로 토·일요일까지 붙이면 내리 5일간 쉴 수 있는 황금연휴여서 방송사 간의 각축전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추석 연휴는 공들여 준비한 파일럿(시범제작) 예능 프로그램들을 정규 방송으로 편성할지 가늠해 보는 중요한 시험대이기도 하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기발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 KBS 2TV

연휴 첫날인 14일 오후 8시20분 과학 예능 버라이어티`트릭 앤 트루-사라진 스푼`을 방송한다. 마술사 이은결이 전현무, 김준현과 함께 과학인지 마술인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실험들을 해본다.

15일 오후 8시20분에는 댄스왕을 가리는 `웬만해선 이 춤을 막을 수 없다-붐샤카라카`가 찾아온다. 한 춤 하는 배우 김수로와 가수 이기광, 개그맨 이수근이 진행을 맡고 연예계 춤꾼 스타 8명이 실력을 겨룬다.

인천토박이 1970년생 김구라와 서울토박이 1976년생 차태현이 뭉친 `구라차차 타임슬립-새소년`은 15일 밤 9시45분에 방송된다.

16일 오후 5시20분 음악버라이어티 `승부`에서는 연예인들이 음악감독과 한 조를 이루어 1대 1 서바이벌 노래대결을 펼친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밤 10시40분에는`헬로 프렌즈-친구 추가`가 방송된다. 차태현, 윤종신, 김준호, 서장훈, 허지웅, 윤두준이 출연해 세대 간의 차이를 허물기 위해 나서는 교감 버라이어티 토크쇼다.

▲ MBC TV 추석특집 `아이돌 요리왕`<br /><br />
▲ MBC TV 추석특집 `아이돌 요리왕`

◇ MBC TV

MBC는 연휴 첫날인 14일 오후 5시35분 `아이돌 요리왕`으로 포문을 연다.

`아이돌 요리왕`은 대한민국의 쟁쟁한 아이돌 스타 중 진정한 요리 일인자를 뽑는 요리 경연대회로 예선 응시자만 200명이 넘는다.

같은 날 오후 8시40분에는 그동안 네이버 TV캐스트와 V앱을 통해 제공돼온 신개념 웹 예능 프로그램 `꽃미남 브로맨스`가 추석특집으로 편성돼 방송된다.

15일에는 아이돌 스타 중 최고의 스포츠맨을 가리는 `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아육대)`가 오후 5시15분부터 1, 2부로 나뉘어 방송된다.

이어 밤 11시에는 누리꾼들의 댓글을 출연자들이 연기해 드라마로 만드는 국내 최초의 릴레이 댓글 드라마 프로그램인 MBC TV `상상극장 우리를 설레게 하는 리플`(우설리)이 방송된다.

16일에는 스타들이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지령을 받아 미션을 수행하는 여행 관찰 버라어티인 `톡쏘는 사이`가 오후 5시30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17일 오전 8시에는 명의들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환자들의 집을 직접 찾아가는 메디컬 정보쇼 `닥터고`가 방송된다.

18일 밤 11시15분에는 정가가 없는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가격을 측정하는 토크쇼 `머니룸`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첫선을 보인다.

▲ SBS TV 추석특집 `노래 부르는 스타-부르스타`<br /><br />
▲ SBS TV 추석특집 `노래 부르는 스타-부르스타`

◇ SBS TV

SBS는 14일 오후 5시50분 스타들의 야구 시구 맞대결을 통해 시구왕을 가리는 `내일은 시구왕`을 방송한다. 역대 화제를 모았던 시구자들을 비롯해 내로라하는 스타 21팀이 참가한다.

15일 같은 시간에는 추석특집으로 편성된`정글의 법칙`이 전파를 탄다. 김병만과 함께 배우 김상중이 오세아니아의 섬나라 피지에서 벌이는 48시간 동안의 생존기를 보여준다.

16일에는 파일럿으로 기획한 새 예능 프로그램 `씬 스틸러`를 오후 5시50분에 선보인다.

같은 날 밤 11시20분에는 노래를 통해 스타를 만나보는 음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노래 부르는 스타-부르스타`가 방송된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 드문 한류스타 이영애가 출연할 예정이어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연합뉴스

방송ㆍ연예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