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성소병원, 2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

권기웅기자
등록일 2016-09-12 02:01 게재일 2016-09-12 9면
스크랩버튼
각종 투자·업무프로세스 개선 성과
▲ 안동성소병원 최근 전경.

【안동】 성소병원이 안동에서 최초로 2회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성소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주기 의료기관인증평가`를 통과해 2회 연속으로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한 유일한 병원이 됐다고 11일 밝혔다.

성소병원은 환자안전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 등에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평가원으로부터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증 받은 것이다.

이번 2주기 인증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평가원이 4일 간 기본 가치체계인 안전보장 활동 및 지속적인 질 향상을 비롯해 환자 진료체계(환자 진료, 수술·마취 진정 관리, 의약품관리, 환자 권리 존중 및 보호), 지원체계(경영 및 조직 운영, 인적 자원 관리, 감염 관리 등), 성과 관리 체계 등 91개 기준, 537개 항목에 걸쳐 심층심사를 진행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환자와 보호자의 안전, 질 높은 의료서비스 보장,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인증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다양한 투자와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을 진행한 병원의 노력도 높게 평가받았다.

오는 2020년 9월까지 4년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평가 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 안동성소병원은 앞서 경북에서 종합병원으로서는 최초로 2011년에 1주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은 안동성소병원은 2주기 인증을 기념해 지난 7일 조중호 성소병원 시설과장 등 2주기 인증 획득에 헌신한 직원 20여명을 표창하고 인증 획득 선포식을 열기도 했다.

김종흥 안동성소병원장은 “안동지역에서 2회 연속으로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인증을 받은 것은 병원의 각종 관리 상태가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 안전과 의료수준을 높여 지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기웅기자 presskw@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