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권역 취업박람회` 성료

손병현기자
등록일 2016-09-08 02:01 게재일 2016-09-08 9면
스크랩버튼
안동을 포함한 북부권역 기업들에게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2016 경상북도 안동권역 취업박람회` 행사가 열렸다.

2016 경상북도 안동권역 취업박람회는 경상북도·안동시·고용노동부 안동지청의 공동 주최로 7일 오후 6시까지 안동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박람회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기업 인사부장의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이라는 토크쇼 형식의 특강과 함께 SK케미칼, ㈜풍산 등 6개 국내 주요기업이 홍보관을 운영해 구직 희망자에게 맞춤형 취업정보가 제공됐다. 또 OKF㈜, 웰츄럴 등 지역의 우수한 36개 기업체가 참여해 기업홍보와 현장채용을 병행했다.

특히 ㈜경수제철, 영신공업금속㈜ 등 수도권에 소재한 출향기업에서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박람회에 참여했으며, 쌍용기술단㈜, ㈜오미아코리아 등 30여개사가 게시판을 통해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 다양한 직종에 걸쳐 예년보다 많은 구직자를 채용할 계획으로 참가했다.

구직자 3천여명이 찾은 행사장에는 입사지원 서류 클리닉, 지문적성검사와 면접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용 사진 무료촬영, 취업타로, 건강 진단 및 상담 등을 진행한 다양한 지원 부스가 마련됐다.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 권동현(25·남)씨는 “직업심리검사, 직업훈련안내, 국가기술자격증 및 각종 실업대책 안내 등 취업관련 상담과 컨설팅이 유용했다”고 말했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