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 길안면 천지갑산마을 `농촌관광코스 10선` 선정

손병현기자
등록일 2016-07-04 02:01 게재일 2016-07-04 9면
스크랩버튼
휴양마을~묵계서원~만휴정<BR>캠핑·레포츠하기 좋은 코스
▲ 안동 길안면 천지갑산에서 바라 본 천지갑산마을 전경.

【안동】 안동시 길안면 천지갑산마을이`캠핑·레포츠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본격적인 7월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캠핑과 레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촌관광코스 10곳을 선정, 지난달 27일 발표했다.

지역별로 지자체나 체험휴양마을 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관광전문가 심사를 거쳐 결정된 `농촌관광코스 10선`은 캠핑이나 레포츠를 중심으로 지역별 농촌체험휴양마을과 인근의 관광명소 2~6곳을 연결한 것이 특징.

경북에서는 안동시 길안면 천지갑산휴양마을 코스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천지갑산마을 코스`는 천지갑산휴양마을~소태나무~용담사~길안천~묵계서원~만휴정으로 이어진 구간이다.

천지갑산은 해발 462m로 기암절벽과 깨끗한 계곡물이 조화를 이룬 산세가 아름다워 천지갑산이라고 한다.

안동시는 천지갑산마을을 포함해 10개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체험마을별로 래프팅, 황토찜질, 농산물수확체험, 인성체험, 트랙터탐방, 물놀이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체험마을별 환경개선과 위생점검 등을 실시하고, 체험안전관리 및 화재보험가입 지원 등으로 방문객의 안전을 위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