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조합공동사업법인
【봉화】 봉화군조합공동사업법인의 `파인토피아봉화 고춧가루`가 NS홈쇼핑에서 판매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파인토피아봉화 고춧가루는 지난 4월 28일 NS홈쇼핑에서 고춧가루 3kg 1천100세트를 판매, 3천8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NS홈쇼핑에서 11회에 걸쳐 9억9천만원을 판매, 홈쇼핑 우수판매업체로 선정됐고 기본방송료 면제 혜택을 받는 등 봉화고춧가루 인기와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봉화군 고추종합처리장에서는 계약재배로 엄선된 품질의 홍고추를 수매하고 HACCP 인증시설로 안전한 고춧가루를 생산하고 있으며 홈쇼핑과 CJ프레시웨이 등 식품회사에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봉화군은 전국 3대 고추주산지로서 재배면적이 1천500ha에 달하며 일교차가 큰 기후적 특성으로 우수한 품질의 고추가 생산되고 있다. 2014년 5월에 봉화고추와 봉화고춧가루에 대해 특허청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을 마쳐 봉화고추의 품질과 특성을 인정받고 있다.
봉화군은 고추계약재배 출하농가에 홍고추 kg당 300원씩 장려금을 지원하고 공동브랜드 포장재, 통합마케팅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등 파인토피아 봉화고추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종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