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초교 학부모 수업공개
【울릉】 “울릉도 학교는 독도를 품은 행복학교입니다”
울릉초등학교(교장 김동섭)는 최근 2016학년도 1학기 학부모 수업공개, 학교설명회 및 학교폭력예방, 상담 활동 등을 실시했다.
학부모 수업공개는 4교시 영어전담교사와 사서교사가 6학년, 3학년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 공개수업을 했고 5교시는 학급 담임이 학년별 서로 다른 과목으로 수업을 공개했다. <사진> 특히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 속에 자녀가 있는 학급에 가서 수업을 진지하게 참관하고 소감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김 교장은 14시부터 시행된 학교설명회에서 `독도를 품은 행복학교`라는 학교교육의 큰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세부 실천사항과 특수 시책으로 독도 사랑, 음악 줄넘기를 통한 `다 함께 몸 튼튼, 마음 튼튼`, `행복 바이러스를 만드는 배움 교사 동아리` 등을 여러 자료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학교 설명회 내용 중 특히, 인성교육을 강조하고 모든 교과에서 인성교육이 포함되도록 담임선생들께 당부하고 가정에서도 인성교육을 중심에 두고 아이들을 키우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안내하고 학부모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학교폭력과 관련, 생활 인성 업무를 맡은 김영학 교사는 학교폭력, 학교폭력 피해자의 대처 방안,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모두의 노력에 대해, 피해자와 가해자가 처지를 바꿔서 생각하면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교통 및 안전사고 예방,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실종 및 유괴 예방, 성폭력 예방 등을 주제로 자녀가 학교 및 사회에서 피해자가 되지 않으려면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하다는 주제로 학부모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열린 수업공개, 학교 설명회 및 학교폭력예방연수, 학부모 상담은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이 힘을 합쳐 행복한 울릉초등학교를 만들어 가는 자리가 됐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