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22일부터 사흘간 라이프스타일 체험프로그램 운영
포항스틸러스는 동계훈련으로 선수들이 빈 송라클럽하우스에서 오는 22~24일까지 2박 3일간 18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프로축구선수 라이프스타일 체험프로그램인 `You are STEELERS`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항스틸러스 클럽하우스(포항시 북구 송라면 소재) 내 프로선수들의 방에서 직접 숙박하며, 선수단과 동일한 영양 식단 등 프로선수단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 받는다.
특히, 훈련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 개인의 축구기량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프로선수훈련체험, 재활 및 개인신체관리 레슨, 자체연습 및 초청경기가 운영되며, 포항스틸러스 U-15팀(포철중) 최종범 감독 이하 코칭스태프가 직접 지도한다.
최종범 감독은 포항스틸러스와 대구FC에서 선수생활을 했으며, 상주상무에서 전력 및 비디오 분석관, 코치 활동을 했으며, 포철중의 감독으로 지난해 경북권역 주말리그에서 3년 연속 우승을 달성하는 등 지도력을 검증 받았다.
훈련체험 프로그램은 포항스틸러스의 프로선수들의 훈련프로그램을 단기간에 경험할 수 있도록 체력 및 축구기술, 전술훈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 개인의 기량향상을 넘어 조직적인 팀플레이를 추구하는 포항스틸러스의 전술과 색을 경험하고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재활 및 개인신체관리 레슨을 통해 개인 웨이트 트레이닝 및 운동 전후 개인 신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운동 상해 예방 및 응급처치 방법 등의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체 연습경기를 통해 실전감각을 기르고 경쟁을 통해 선발 명단을 확정, 24일 포항스틸러스 U-15 선수들과 친선전도 치를 예정이다.
`You are STEELERS`는 오는 18일까지 1주일 동안 참가신청을 받으며, 선착순 28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nightlight@steelers.co.kr)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30만원이다. 2016 시즌카드 기념품 외에 선수단이 입는 트레이닝복세트, 2016시즌 유니폼 등 다양한 혜택까지 주어진다. 다만, 20명 미만 신청 시 프로그램이 취소된다.
체험프로그램 참가 문의 포항스틸러스 신사업팀(054-282-2064).
/김기태기자
kkt@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