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학원에서 학교로 반복적인 생활에다 운동시간도 크게 줄면서 비만이나 대사증후군을 호소하는 아이들을 위해 안동 성소병원이 가족건강 걷기대회를 마련했다.
안동성소병원은 17일 낙동강변에서 `가족건강 걷기운동으로 시작해요`라는 슬로건으로 `가족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안동시, 청송군, 영양군과 안동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경북북부지역 지역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걷기대회 행사 구간은 안동시 낙동강변 버들섬 앞 중앙무대를 출발해 태화동 어가골 반환점을 돌아 행사장으로 오는 약 2.4km 코스로 진행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바르게 걷기 방법 소개에 이어 간단한 진료 및 혈압, 혈당 검사와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되며,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TV 등 1천만원 상당의 경품추첨 행사도 마련된다.
권정달 이사장은 “지난해 수천명이 참여한 가족사랑 걷기대회는 지역민들이 성소병원에 대한 신뢰와 사랑을 보여주는 사례가 됐다”며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가족사랑 걷기대회를 통해 가족 간 소통과 삶의 활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접수는 성소병원 홈페이지 (www.sungso.com)나 전화접수 (054)850-8894, FAX (854)857-5706도 가능하며 행사 당일 오후 12시부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