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식품 시험검사는 경북바이오산업硏에 맡기세요”

권광순기자
등록일 2015-09-15 02:01 게재일 2015-09-15 10면
스크랩버튼
상반기 식약처 검사기관 지정<Br>도내 중북부지역 유일한 운영<bR>고객서비스 `불만제로` 최선
▲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소속 검사원들이 의뢰업체의 다양한 식품 시료를 시험하고 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제공

【안동】 “식품 검사, 아직도 먼 걸음 하시나요. 시험검사 전문기관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을 이용해 보세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안동 등 경북 중·북부 지역에서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식품분야 시험검사기관이다.

연구원은 이달부터 무결점 고객만족 실현을 목표로 검사 의뢰업체의 신청 항목에 대한 오류 없는 완벽한 검사를 위해 최신 식품사업 정책과 제품개발, 유통 관련 컨설팅 등 가능한 모든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식품 제조 및 가공 판매에 해당하는 기업은 해당 제품의 기준과 규격을 주기적으로 검사해야 한다. 그러나 대구와 경산시에만 검사기관이 있어 그동안 경북 중북부권 업체들이 시간과 비용부담 가중 등의 불편을 겪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연구원은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올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위탁(자가품질) 검사 업무를 시행하고 있다.

식품검사 과정도 편리해졌다. 먼저 기업이 의뢰할 경우 연구원 직원이 직접 방문해 다양한 식품 검사방식 등에 대한 안내에 이어 시료를 직접 받아 오는 등 현장 위주로 펼쳐진다. 검사종료 후에도 고객만족도를 통해 불만 사항에 대해 즉시 시정하는 `불만제로` 업무도 병행 시행된다.

연구원은 앞으로 홍보기능도 강화해 도내 전체 지자체 식품제조업무 부서를 찾아 해당지역 업체 정보를 확보해 데이터를 구축하고 홍보물을 발송하는 한편 전국 식품관련 회의나 전시 박람회에 참가해 대면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또 연구원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식품관련 최신 국내외 동향과 최신 트랜드 등의 정보를 공유해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는 시스템 운영으로 항상 함께 움직이는 검사기관을 운영하기로 했다.

식품검사를 희망하는 기업은 연구원 홈페이지(www.gib.kr)나 GBMS 시스템(gbms.gib.re.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택관 원장은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로 검사 능력의 대외 신뢰도를 확고히 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경북지역 대표 식품검사기관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