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 천부초, EBSe 방송 촬영
외국인을 처음 접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눈이 휘둥그레져 당황했지만 차츰 수업이 진행되자 똘망똘망한 눈빛으로 요리 수업에 집중했고, 요리가 완성되면서 아이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번졌다.
이날 진행된 요리수업은 이비에스이(EBSe)의 `제시 데이와 함께하는 영어 쿠킹 클래스(Cooking Class)` 방송 촬영을 했던 것으로 요리 체험의 기회가 적은 섬마을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흥미를 주고자 마련된 울릉도 특집편이었다.
천부초등학교 및 현포분교장 4학년~6학년 총 19명이 참여한 수업에는 캐나다 출신의 원어민 강사인 제시 데이와 함께 주먹밥, 유부초밥, 두부 스시 등 3가지의 요리를 직접 만들었다. 요리 과정은 모두 영어로 진행됐다.
음식 만들기 과정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협동하며 소통하는 인성교육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강 교장은 “울릉도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성뿐만 아니라 창의성 발달에 도움이 됐다. 또한 의사소통에 중점을 두는 실질적인 영어교육이 이루어져 아이들의 영어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촬영된 `쿠킹 클래스`는 10월 초께 이비에스이(EBSe) 영어 교육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며 인터넷(www.ebse.co.kr)을 통해서도 시청을 할 수 있다.
/김두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