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인간에게 하신 말씀은 언약이요, 약속을 가진 자에게는 이루어질 실천입니다. 그의 약속은 인간에게 영원한 믿음이 됩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때를 따라 이루어지고 지금도 이루어져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을 가진 자입니다.
요셉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꿈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끝없이 닥쳐오는 수많은 고난에도 소망 중에 견디었습니다. 요셉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언약이 현실에 분명히 이루어질 것을 믿었습니다. 그리고 자기 소유로 삼기까지 멸시받고 팔려가며 잔인한 고통을 당해야 했지만 꿈이 있었기에 견딜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생애는 부활이라는 영광을 위해 십자가의 고난을 통과해야 했습니다. 이처럼 나도 복이라는 위대한 작품을 얻기 위해서는 오늘의 고난을 지나가지 않으면 안됩니다. 좌절하지 말고 약속의 복을 향해 전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복된 말씀을 가진 자의 앞길은 아무도 방해할 수 없고 닫을 자도 없습니다. 우리 속에 이런 신령한 복이 있다면 천국에 가는 그 날까지 절대로 돌아서지 말며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 고난의 길이 놓여 있습니까? 잠시 후면 고난은 물러가고 행복이 전개될 것을 굳게 믿으십시오. 복된 약속이 있다면 그 약속이 현실로 자기 몫이 될 때까지 참고 기다리며 전진합시다.
복이 이루어 질 때까지 안일한 생각으로 대처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약속을 붙잡고 행동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순간의 작은 현실을 이기지 못하여 불의한 유혹에 무너진다면 더 큰 자신의 영광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이 땅에서의 고난은 다가올 세상의 영광과는 족히 비교할 수도 없는 영원한 것입니다. 팔십 년의 고난을 지불하고 영원한 영광과 바꿀 수 있다면 나는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합니다. 고난어린 하늘나라의 큰 기업과 축복의 약속을 가진 사람에게 하나님이 주신 위대한 길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지극한 관심, 지금 하나님의 사랑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할지라도 꿈을 가진 자에게 하나님의 관심은 대단히 극렬합니다. 요셉의 고난의 과정에도 하나님께서는 지극한 관심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네가 당하는 고난이 하나님의 약속을 이루기 위한 고난이라면 하나님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최고의 적기에 나를 도우실 것입니다. 오늘의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해야 합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주신 언약의 복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 복을 성취하기 위해서 어떤 고난을 감추고 있습니까? 하나님께서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인도하심을 믿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