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한우` 味로 美 사로잡다

권기웅기자
등록일 2015-07-08 02:01 게재일 2015-07-08 9면
스크랩버튼
市, 미스코리아 후보들 대상 시식회개최… “최고의 맛” 극찬
▲ 최근 강원 인제스피디움 미스코리아 후보자 합숙소에서 열린 안동한우 시식행사에서 후보자들로부터 `최고의 맛`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안동시 제공

【안동】 “안동한우 참 맛있어요. 최고예요”

`안동한우`가 올해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안동시는 최근 미스코리아조직위원회 등이 주최하는 `2015 미스코리아 선발대회`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안동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시식회를 가졌다.

오는 10일 서울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릴 미스코리아 본선대회에 앞서 합숙장소인 강원 인제스피디움을 찾은 안동한우는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의 눈과 혀를 자극하면서 `최고`라는 극찬을 받았다.

지난해 출하된 한우를 대상으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이 발표한 육질등급 비율에 따르면 안동한우는 1등급 이상 비율이 79.5%에 달해 전국 최고인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다 안동한우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한편 201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오르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 서울·경기 3곳과 이마트 수도권 11개점에 입점하면서 여성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확실하게 자리 잡은 안동한우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고 품질의 명품한우를 생산하는 기반구축에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권기웅기자 presskw@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