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안동】 안동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재학생들이 우수논문상을 줄줄이 수상하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안동대학교는 3일 멀티미디어공학과에 재학 중인 학부 및 대학원생이 지난달 28~30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2015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논문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다수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총 502편의 연구 논문이 발표된 가운데 학부생 및 캡스톤디자인 발표논문 중 안동대 학부생이 주저자로 연구한 논문 5편과 일반 발표논문 중 대학원생 논문 1편이 각각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우수논문상 수상작은 `반응형 웹과 하이브리드 앱을 활용한 지역관광지 사이트 설계 및 구현`, `유아용 게임 스토리텔링`, `모바일 App을 이용한 건강관리이력시스템 설계 및 구현`, `임베디드 시스템을 활용한 반려동물 자동 먹이 시스템에 대한 연구` 등이다. 또 대학원생 논문은 `스마트 담배 케이스 제어 시스템 설계`란 제목의 논문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안동대 관계자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회원수가 5천500여명에 이르는 우리나라 IT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로 이번 우수논문상 수상은 무엇보다 학생들의 취업기회를 폭넓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기웅기자 presskw@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