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광복 70돌 3·1절, 태극기 드높이 휘날리자”

김현묵기자
등록일 2015-02-27 02:01 게재일 2015-02-27 10면
스크랩버튼
의성군 태극기달기 홍보캠페인<br>붓글씨 퍼포먼스 등 행사 진행

【의성】 의성군이 지난 25일 광복 70주년의 해, 제96주년 3·1절을 맞아 전 국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사진> 이날 의성군청 주차장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보훈단체, 새마을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유총연맹의성군지부 등 군 단위 35개 기관단체장과 공무원 및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홍보캠페인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취지와 의미를 담은 김주수 군수의 발대사에 이어 결의문낭독, 퍼포먼스, 만세삼창, 가두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캠페인의 의미를 한층 더하고자 대한민국 서예대전 심사위원인 율산 리홍제 선생을 초청해 대형 태극기를 활용한 `대한민국만세`를 새겨넣는 붓글씨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92세의 지역 최고령 애국지사 배선두옹이 선창한 만세삼창은 태극기 달기 캠페인 이상의 또 다른 뜻 깊은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붓글씨 퍼포먼스에서 새긴 대형 태극기를 2km에 이르는 시가지 홍보 거리행진을 전개하고 전 군민들에게 태극기 바로 알기와 태극기 사랑 범 군민운동 참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김주수 군수는“광복 70년을 맞이해 대한민국의 얼굴이자 우리들의 표상인 태극기 달기를 통해 선열들의 얼을 기리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일 수 있도록 모든 군민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현묵기자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