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 하아그린파크청소년수련원 겹경사

권기웅기자
등록일 2014-12-31 02:01 게재일 2014-12-31 9면
스크랩버튼
프로그램 국가인증에 우수기관까지
【안동】 안동 하아그린파크청소년수련원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이 국가로부터 인증을 받고 신규 우수활동기관으로 선정돼 겹경사를 맞았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30일 하아그린파크청소년수련원에서 운영 중인 4개 프로그램이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른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신규 우수활동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은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국가가 인증하고 여기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이번 인증 평가는 활동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숙박 관리, 안전 관리인력 확보 등 총 5개 항목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 확인 등으로 진행됐다.

하아그린파크청소년수련원은 지역적 특색과 리더십을 접목시킨 숙박형 프로그램과 한지공예 등의 프로그램, 서바이벌·스팟기법 강의 등을 통한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등을 중학생 1박2일·2박3일, 고등학생 1박2일·2박3일 총 4가지 유형으로 운용해 인증을 받았다. 또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평가에서 신규 우수활동기관으로 선정됐다.

/권기웅기자 presskw@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