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권영세 안동시장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권기웅기자
등록일 2014-12-26 02:01 게재일 2014-12-26 8면
스크랩버튼
경북 북부권 상생발전에 기여

【안동】 권영세 안동시장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사회책임경영인상)을 수상했다.

권 시장은 지난 23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CEO 리더십 시상식에서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대상(사회책임경영인상)의 영광을 안았다.

권 시장은 경북 북부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2013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유치하고 신도청 조성사업과 경국내 최대 규모의 백신생산업체 SK케미칼 등 우수한 기업을 유치했다.

또 안동 중심의 동서4·5축 고속도로와 서울~안동간 중앙선 복선화 SOC사업도 본격 추진하고 지난해 LNG 공급에 이어 상수도 보급률을 90%까지 앞당기면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탈바꿈시켰다.

이밖에 천연가스발전소와 경북바이오벤처플라자도 본격 가동되고 ㈜예안촌과 (주)웰츄럴, ㈜태원F&C, ㈜평해식품 등도 가동에 들어가 지역의 산업구조를 고도화시킬 전망이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현장행정을 중시하는 권 시장은 행정의 문턱을 낮추고 발품을 팔아 상생경영의 표상이 되고 있다. 매월 14일이면 어김없이 읍·면·동을 찾아 시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책을 직접 모색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

권영세 시장은 “이번 수상은 북부권 상생발전을 추진해 온 결과로 생각한다”며 “도청 소재지로서 도시경쟁력을 확보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기웅기자 presskw@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