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복지 증진 의정활동 매진”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4-12-15 02:01 게재일 2014-12-15 8면
스크랩버튼
이철우 예천군의회 의장 인터뷰

【예천】 제7대 예천군의회가 왕성한 의정활동으로써 군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칭찬을 받고 있다. 특히 이철우(53·사진) 의장은 집행부 행정사무감사와 사업장 현장방문, 업무보고, 예산심사 등 연말까지 계획된 일정을 소화하느라 분주한 가운데 조례 3건을 발의해 제정, 시행하게 됨으로써 그 열정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이철우 의장을 14일 만나 그가 발의한 조례와 각오 등을 들었다.

지역 농축산물 가격안정 기여

노인 권익신장·희망택시 운영

조례안 3건 발의·제정 큰 공로

-예천군 농축산물가격 안정 기금 설치 및 운용에 대한 조례를 발의했는데.

△그렇다. 예천군 농축산물가격 안정 기금설치 및 운용조례는 예천군 농축산물의 도매시장가격이 생산비 이하로 하락했을 때 생산비와 최저가격과의 차액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예천군 농가경제의 안정과 영농의욕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 조성할 기금은 예산의 범위에서 내년부터 출연해 2019년까지 50억원의 출연금을 조성하되 재정여건 등 특별한 요인이 발생할 때에는 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

-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의 지원에 관한 조례는 어떤 것인가.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의 지원에 관한 조례는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따른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사회참여 촉진에 기여토록 하기 위해 제정을 촉구한 것이다. 군수는 경로효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종행사 시 노인들을 우선적으로 초청하고 좌석배치 등 예우와 노인들의 여가시간을 생산적이고 유용하게 소득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사회봉사활동, 공동작업장, 노인일자리 등의 개발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예천군 농어촌버스 미운행 지역 희망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에 대해 설명해 달라.

△예천군 농어촌버스 미운행 지역 희망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는 농어촌버스 미운행 지역에 희망택시를 운행해 해당 마을 주민들의 이동권을 확보하게 됐다. 이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버스요금인 1천200원을 부담하고 필요한 운행경비를 예천군이 지원함으로써 오지마을 주민들의 교통편의에 큰 도움을 주게 됐으며 2015년도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이로써 불편한 오지마을의 교통편의는 물론 주민들과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복지행정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앞으로 각오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의원들은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현장방문을 생활화 해 많은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더 많은 조례를 발의 제정해 살기 좋은 예천건설에 한 몫을 하겠다. 다른 군의원들과 함께 앞으로 더욱 당찬 포부와 함께 노력하는 의정상을 정립하겠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