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통일 생각해보는 시간되길”
이승철이 이날 오후 `그날에 하나 된 나라를 꿈꾸며`란 제목으로 만든 블로그(http://blog.naver.com/theday140815)는 13일 오후 4시30분 기준으로 누적 방문자수 10만3천687명을 기록했다. 13일 하루에만 4만7천여 명이 방문했다.
이승철은 지난 9일 일본 측이 하네다 공항에서 자신의 입국을 불허 한데 대한 항의의 의미로 이 블로그를 통해 `그날에` 음원을 무료 배포했다. 그는 일본의 입국거부는 “독도에서 이 노래를 부른 데 따른 표적성 조치로 본다”고 밝혔다.
블로그에서는 `그날에`의 합창 버전, 이승철 솔로 버전, 영어 버전 등 세 가지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방문자 수를 고려할 때 최소 10만여 건, 최대 30만여 건의 다운로드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 블로그에는 이승철과 탈북청년합창단 `위드 유`가 지난 8월 14일 독도에서 `그날에`를 합창하는 영상, 이날 공연의 취지와 의미에 대한 이승철과 청년들의 인터뷰 영상이 함께 게재됐다.
이승철은 이 블로그에서 “우리나라 사람은 물론 세계 각국 어느 나라 사람 모두가 이 음원을 마음껏 쓰고 소유하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우리의 아름답고 소중한땅 독도, 그리고 통일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