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방통위 `이달의 좋은 프로` 8월 수상작

연합뉴스
등록일 2014-10-29 02:01 게재일 2014-10-29 14면
스크랩버튼
포항MBC 광복절 다큐 등 6편 선정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8일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8월 수상작으로 KBS 1TV `KBS 파노라마 - 8·15 기획 `, `전쟁과 일본` 등 6편을 선정해 시상했다.

지상파 TV 부문에서 수상한 KBS 파노라마 `전쟁과 일본`은 일본이 전쟁 책임을 망각하는 원인을 깊이 있게 분석한 다큐멘터리라는 평가를 받았다. 역경을 극복하고 유라시아 대륙에 정착한 고려인들의 이주사를 집중 조명한 KBS 1TV `KBS 파노라마 - 러시아 한인이주 150년 특별기획 `카레이스키 150, 친환경 농산물의 인증·유통 과정에서 발견된 각종 비리·문제점을 파헤친 KBS 1TV `KBS 파노라마 - 친환경 유기농의 진실`도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역방송 부문에서는 동학농민혁명이 해외 항일 독립운동의 근원이라는 주장을 역사적 고증을 통해 규명한 KBS전주 1TV `시사기획 창 - 8·15 기획 녹두꽃, 독립운동으로 피다`와 대구의 고대역사를 간직한 달성을 생생한 영상 복원으로 재조명한 `대구MBC 창사 51주년 기념 특별기획 - 달성, 달구벌의 뿌리를 찾아서`가 수상했다. 아울러 `포항MBC 광복절 특집다큐멘터리 - 독도전`은 한일 간 독도 분쟁의 역사와 그 정치적 배경을 심도 있게 조명했다는 평가와 함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연합뉴스

방송ㆍ연예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