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백-e시스템`교육으로 공직비리 차단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4-10-14 02:01 게재일 2014-10-14 9면
스크랩버튼
예천군 예방프로그램 운영
▲ 예천군은 최근 성숙한 지방행정을 구현하고 청렴도를 제고하기 위해 `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예천】 예천군은 최근 공직비리 사전 예방을 통한 자치단체 책임성과 자율성 강화로 성숙한 지방행정을 구현하고 청렴도를 제고하기 위해 구축한`청백-e시스템`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청백-e시스템은 지방세, 인허가, 회계분야 등 지방행정업무는 증가하고 IT기반의 전산업무를 악용한 공금횡령, 인허가 분야 등 동일한 공직 비리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지방재정관리시스템을 비롯한 5대 행정정보시스템을 연계한 예방프로그램으로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군은 이에 앞서 이 시스템 이용 활성화와 사용자 편의를 위해 세외수입, 지방재정분야, 관리자과정 등 각 분야 업무담당자 및 관리자, 감사자 등 96명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사전 교육을 실시해 행정업무 효율성을 지원함은 물론 시스템 운영 활성화 제고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날 교육은 청백-e시스템 개요 및 주요기능 설명, 각 분야별 예방행정 시나리오 설명 및 조치방법 안내 등을 실습위주로 교육했으며 향후 행정업무 처리과정에서 비리·행정착오 발생 시 예방행정 프로그램과 연계해 자동으로 알려줌으로써 사후 적발 위주의 감사 한계를 극복하고 미리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움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