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소속사 진앤원뮤직웍스에 따르면 이승철은 지난 4일 베이징 올림픽체육중심체육관에서 `2014 이승철 베이징 연창회`란 타이틀로 공연을 열어 4천여 현지 팬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이날 이승철은 `마이 러브`(My Love)를 비롯해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잊었니`, `마지막 콘서트`, `희야`, `사랑하나봐`, `그 사람` 등 30여 곡의 대표곡을 노래했고 중국 관객 상당수가 노래를 따라부르는 풍경이 펼쳐졌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이승철은 지난해 발표한 11집 타이틀곡 `마이 러브`가 중국어권에서 호응을 얻으며 중국 측으로부터 크고 작은 `러브콜`을 받아왔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2012년 중국에 소개된 KBS 2TV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OST 곡 `그 사람`과 올해 방송돼 중국 동영상 사이트 QQ에서 3억3천만 뷰를 기록한 SBS TV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의 OST 곡 `사랑하나봐` 등 이승철 씨가 부른 여러 곡이 주목받으며 이름이 널리 알려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또 엠넷 `슈퍼스타 K`의 중국판인 `슈퍼스타 차이나`가 중국 시청자들로부터 반향을 얻으며 `슈퍼스타 K`의 대표 심사위원인 이승철의 명성이 확산됐다고 덧붙였다.
공연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중국 CCTV, 중국청년보, 중국일보, 신화사, 중국개혁보 등 30여 개 주요 매체가 참석해 관심을 나타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