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철강산업대전 17일 개막<BR>내달 12일엔 국제심포지엄도
“철의 도시 포항에서 철강의 모든 것을 만나 보세요”
포항철강공단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철강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철강전시회와 철강산업 심포지엄이 포항에서 개최됩니다.
경북매일신문과 경북도, 포항시, 포항상의, 포항철강관리공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2014 포항철강산업대전`이 오는 17~19일까지 3일동안 포항영일대 해수욕장 해상누각 앞 광장에서 펼쳐집니다.
또 오는 11월12일에는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포항철강산업 심포지엄이 경북매일신문과 포스코경영연구소(POSRI)의 공동 주최로 열립니다.
이번 철강산업대전에는 포스코, 현대제철, 세아제강, OCI, 조선내화, 제일테크노스, 융진 등 포항철강공단내 30여개 주력 업체가 참여하고, 포항시민 1만여명이 참여하는 화합의 한마당 축제로 치러집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포항시민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포항철강공단업체들의 생산제품을 한자리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포항철강산업 심포지엄에는 모종린 연세대 교수, 박찬욱 포스리 수석연구원, 김주한 산업연구원 박사, 김세영 단국대 교수, 이재훈 영남대 교수, 장재호 대경연구원 박사, 이상건 국토연구원 본부장, 이동수 대구한의대 교수, 정현욱 울산발전연구원 팀장, 김경대 경주대 교수, 서의호 포스텍 교수 등이 참석해 포항의 미래발전 전략 및 신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내놓게 됩니다.
또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5명에게는 포항철강산업 대상과 상금이 주어지고, 철강사진전도 함께 열립니다. 이번 2014 포항철강산업대전에 포항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2014 포항철강산업대전
△일시: 2014년 10월17일(금)~19일(일)(개막식: 17일 오후 2시)
△장소: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특설행사장
△주최·주관: 경북매일신문, 경북도, 포항시, 포항상의, 포항철강관리공단
□ 2014포항철강산업 심포지엄
△일시: 2014년 11월12일(수) 오전 10시
△장소: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
△주최: 경북매일신문, 포스코경영연구소(POS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