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도립대 축산과, 취업걱정 끝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4-09-29 02:01 게재일 2014-09-29 8면
스크랩버튼
㈜에브리데이리테일과 산학협약
▲ 김용대(오른쪽) 경북도립대 총장이 ㈜에브리데이리테일 엄태훈 인사팀장과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천】 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용대)는 지난 26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에브리데이리테일(대표이사 심재일)과 축산유통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북도립대 김용대 총장과 ㈜에브리데이리테일 엄태훈 인사팀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으로 경북도립대와 ㈜에브리데이리테일은 고유 업무의 정보 교류, 학술연구 및 교육과정 상호 협력, 인력양성을 위한 기술·장비·시설의 상호 공동 이용, 학생의 현장 실습 및 취업 인턴십 제도 운영 등을 협력하게 된다.

특히, 경북도립대 축산과 재학생 중 유통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에브리데이리테일에서 3개월간 사전 인턴십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우수하게 이수한 학생에 대해서는 서류심사 없이 면접시험 만으로 정규직 사원으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에브리데이리테일은 신세계 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6월 설립해 3천여명의 직원과 1조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형 슈퍼마켓이다. 현재 182개의 점포와 13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도립대 축산과는 FTA(자유무역협정)와 구제역 등으로 어려운 국내 축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2011년 학과 신설과 전문 실습장을 구축해 가축 생산 및 가공 등에 대한 국내 최고의 축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