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진군의회 의정활동 역량 강화

주헌석기자
등록일 2014-09-22 02:01 게재일 2014-09-22 8면
스크랩버튼
산업기술원 연구소서 의정연수<br>2박3일간 전문지식 습득 `열공`

【울진】 울진군의회(의장 이세진)는 최근 2박3일간 경남 통영 한국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에서 의정연수를 갖고 정책대안 전문지식 습득과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모색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제7대 의회 개원에 따른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과 함께 새로운 정책대안 연구,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한 선진의정 구현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세진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들은 한국산업기술원 교수들로부터 특강과 수업을 통해 생산적 의정활동에 대한 전략을 익혔다.

특히 초선의원들은 최민수 박사(한국산업기술원 전임교수)로부터 예·결산심사 역량강화를 통한 지자체 재정건전성 확보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수강했다.

또 서우선 박사(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로부터 기초의회 의원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과 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요령 및 기법 등 2박3일간 타이트한 프로그램으로 실무 위주의 내실있게 진행됐다.

이세진 의장은 “이번 교육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 기능이 제대로 작동될 수 있도록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라며 “앞으로도 항상 연구하며 공부하는 의원 상 정립으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힘을 기울여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울진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