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도립대 공학인재 양성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4-09-16 02:01 게재일 2014-09-16 8면
스크랩버튼
IT특약과·㈜셈웨어 협약 체결
【예천】 경북도립대학교는 지난 12일 셈웨어와 국내 공학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서를 상호 교환했다.

경북도립대는 이 협약을 통해 공학 교육에 필요한 전문 소프트웨어인 `셈웨어(CEMWARE) 7.5`를 IT 특약계열의 정보통신 교과목과 사이버 랩 강의에 활용하고, ㈜셈웨어 측은 경북도립대 IT특약과 교과과정에서 실제 사용해 본 후 개선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 받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하는 ㈜셈웨어는 1990년 서울대학교 제어계측신기술 연구센터를 모태로 과학기술 및 범용 패키지 소프트웨어들을 개발해 온 회사로 자회사의 셈웨어 패키지 프로그램은 제동제어, 기계진동, 열 해석, 통신·신호처리, 수치 해석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이 공동으로 협력함으로써 지역 전문 공학인재 양성과 IT분야 교육체제의 연계성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북도립대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의 전면적 적용과 정보통신기기 개발 인력 양성을 위해 2015학년도에 기존의 IT특약계열을 IT특약과와 군사학과로 개편해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