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방통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생로병사의 비밀 등 6편 선정

연합뉴스
등록일 2014-07-24 02:01 게재일 2014-07-24 14면
스크랩버튼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2일 5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6편과 상반기 `바른 방송언어 특별상` 2편을 선정, 시상했다.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지상파 TV 부문에서는 한국 의사들의 활약을 집중 조명하고 맞춤형 건강 상식을 알기 쉽게 전달한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500회 특집 - 코리안 닥터스`, 한국 교육시스템의 문제점과 21세기 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짚어본 KBS 1TV `KBS 파노라마 - 21세기 교육혁명 : 미래교실을 찾아서`가 수상했다.

희귀병과 장애를 극복해 나가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희망과 감동을 선사한 MBC TV `가정의 달 특집 휴먼다큐 사랑 2014`, 대구 칠곡 아동학대 사건의 추악한 진실과 현행 아동보호 시스템의 문제점을 파헤친 SBS[034120] TV `그것이 알고 싶다 - 소녀의 이상한 탄원서`도 상을 받았다.

뉴미디어와 지역방송 부문에서는 전통기와의 아름다움을 섬세한 영상으로 보여주며 전통양식의 계승과 보존의 필요성을 강조한 Arirang TV `Arirang Special - 잿빛기와의 노래`, 유럽과 한국의 고인돌을 비교해 보고 고인돌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한 JTV(전주방송) `특집다큐 고인돌`이 각각 수상했다.

상반기 `바른 방송언어 특별상` 수상작으로는 어린이 맞춤형 언어교육 콘텐츠를 버라이어티 방식으로 전달해 어린이의 창의력·인성 향상과 언어문화 개선에 기여한 EBS TV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 한글의 올바른 표기 규칙과 언어 예절을 실생활 용례를 통해 알기 쉽게 소개한 KBS 1라디오 `바른 말 고운 말`이 선정됐다. /연합뉴스

방송ㆍ연예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