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K-팝 페스티벌 내달 25일 캄보디아서 개최

연합뉴스
등록일 2014-06-24 02:01 게재일 2014-06-24 14면
스크랩버튼

캄보디아 K-팝 페스티벌이 다음 달 25일 캄보디아 왕립프놈펜대학 내 한캄협력센터(CKCC)에서 열린다.

주캄보디아 한국대사관이 주최하는 이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K-팝 월드 페스티벌`의 캄보디아 대표 선발전을 겸한다.

K-팝 월드 페스티벌은 한국과 한국 음악을 사랑하는 전 세계 K-팝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기량을 뽐내고 우정을 쌓는 축제로, 대한민국 정부 주관으로 올해 4회째 열린다.

지난해에는 43개국 58개 도시에서 4천대 1의 경쟁을 뚫은 참가자가 모여 실력을 겨뤘다. 공연 실황은 KBS 월드를 통해 전 세계 2억 명의 시청자에게 소개됐다.

캄보디아 선발전 우승자에게는 본선 참가 기회와 함께 갤럭시 휴대전화, 한국 왕복항공권, 디지털카메라 등의 부상이 주어진다.

신청자는 오는 7월16일까지 자신의 노래 또는 퍼포먼스를 촬영한 비디오 파일을 이메일(cambodia@mofa.go.kr)로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연령과 성별에 제한을 두지 않고 K-팝에 관심 있고, 노래나 퍼포먼스로 자신의 끼를 알릴 수 있으면 누구에게나 문이 열려 있다.

대회가 열리는 CKCC는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이 750만 달러를 들여 세운 인재개발센터로, 도서관·세미나실·강당 등을 갖추고 있다./연합뉴스

방송ㆍ연예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