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교회음악 바로 알기` 세미나 연다

윤희정기자
등록일 2014-05-15 02:01 게재일 2014-05-15 13면
스크랩버튼
포항극동방송 17일 대흥교회서… 20일은 음향 아카데미
▲ 송금섭 교수,맹주완 지사장
포항극동방송(지사장 맹주완)이 지역교회를 위해 교회음악 세미나와 교회음향 아카데미를 잇따라 개최한다.

포항극동방송은 17일 오전 10시~오후 4시 대흥교회에서 송금섭 교수와 함께하는 `교회음악 바로 알자`란 주제로 교회음악 세미나를 연다.

세미나는 찬양리더의 영성부터 선곡, 리허설, 행정, 인도법, 지휘법, 찬양대운영, 앙상블 테크닉까지 구체적이고 깊이 있게 다룬다.

참석대상은 찬양대지도자, 찬양대장, 지휘자, 반주자, 음악목회자, 예배찬양인도자, 찬양대원 등 예배음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성도다.

송금섭 교수는 미국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석좌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 수원중앙침례교회 수석부목사와 음악목사를 지냈다.

비용은 무료다.

또 포항극동방송은 20일부터 6월10일까지 포항성결교회에서 교회음향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믹서의 기능과 활용, 앰프와 스피커의 기능과 활용, 마이크와 주변기기의 기능과 활용, 장비세팅과 응용법에 대해 강의로 진행된다.

강사 김성호 성시스템 대표는 한국교회방송기술인 연합회 대전충청 지부장을 맡고 있다.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하며, 정원은 80명이다.

포항극동방송 장한솔 PD는 “교회 성도들이 이번 아카데미와 세미나에 참석하면 음향과 음악으로 교회를 섬기는데 큰 유익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교인들의 참석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