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 울진군이 지난 27일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식 생태관광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글로벌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기업체의 제품을 포함한 전국 지자체 대상으로 대표 브랜드를 선정,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정보제공으로 국내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알리는 취지에서 올해 7회째로 시행해 오고 있다.
이번 시상은 국내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직접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브랜드에 대한 항목별 소비자 평가를 거쳐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에서, 생태관광도시 부문에서 울진군의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 브랜드가 전국 최고의 대상에 선정되었다.
수상 특전은 울진군과 주최 및 주관사와의 공동 협력으로 종합일간지를 비롯,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로고 사용권한을 부여하는 등 생태 문화관광 도시 울진을 널리 홍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완식 문화관광과장은 “울진의 생태문화 관광자원을 통해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을 꾸준히 실시한 결과 대한민국 최고의 생태 문화 관광도시로 자리잡게 되었다”며“앞으로 특색 있고 다양한 관광 브랜드 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관광산업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