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이재갑 안동시의원 `미래경영 대상` 의정행정부문 수상

권광순기자
등록일 2013-05-08 00:12 게재일 2013-05-08 3면
스크랩버튼
▲ 안동시의회 이재갑(왼쪽) 의원이 지난 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우수의정행정부문 `2013 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을 수상했다./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 산업건설위 소속 이재갑 의원이 6일`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소비자경영평가원이 주관한`2013 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우수 의정행정부문에서 이 상을 받았다. 이 상은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지닌 인물·기업·기관 등을 발굴해 이들의 가치관과 모범적인 활동사항을 국·내외 알리고자 마련된 것.

이 의원은 지방자치가 부활된 1991년 초대 안동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돼 현재 6선의 관록으로 전국 최다선 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제4대 후반기 안동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특위위원장, 상임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의회민주주의 정착 및 지역 발전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주민의 대표자로서 주민의 의사와 요구를 지방행정에 충실히 반영시키고자`안동·임하댐 피해보상운동`과`학교급식비 지원 조례`등을 대표발의했고, 합리적인 예산심의, 시정질문 및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세상을 바꾸는 힘은 사람에게서 나오고 그 사람을 바꾸는 것은 곧 교육`이라는 확신 아래 교육부문에 대한 투자를 강조하는 등 안동시의 교육수준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재갑 의원은“지방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 인데 막상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니 기쁨에 앞서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워진다”며 “앞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고민하고 연구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안동/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