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진서 유기농 딸기 맛보고 스케이트도 즐기세요”

주헌석기자
등록일 2013-01-15 00:25 게재일 2013-01-15 8면
스크랩버튼
엑스포공원서 수확체험행사 및 아이스링크장 운영
【울진】 울진군은 근남면 수산리 엑스포공원에서 지난 5일부터 3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친환경 유기재배 딸기 수확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엑스포공원의 유기농경작지에서 재배하고 있는 딸기를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체험객을 대상으로 현장 수확체험을 통한 정서함양 및 현장학습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동계스포츠의 꽃인 아이스링크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수확체험장에는 전문교육을 받은 엑스포공원사업소 직원이 유기농 재배를 위해 토양개량에서부터 병충해 방제, 벌에 의한 딸기꽃 수정과정 수확방법을 상세하게 설명, 자라나는 어린이들과 체험객들에게 유기농경작의 산교육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에서온 김민지(9세) 어린이는 “날씨는 추웠지만 엄마 아빠하고 같이 스케이트도 타고 맛있는 딸기도 마음껏 먹을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울진군 관계자는 “토마토, 블루베리, 고구마 수확체험 등 연중 다양한 형태의 수확체험과 곤충 만들기, 아이스링크장을 운영등으로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생태관광 기대에도 적극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링크장은 다음달 11일까지 운영하며 딸기 수확체험은 사전 예약을 통해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공원사업소 (054-781-2005)에 문의하면 된다.

/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