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교육 강좌는 매주 유명 세프에게 쉽게 배우는 중식요리와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서양요리, 오페라 100배 즐기기 등이며 평생교육 배달은 대경대 평생교육원 수강자가 원하는 강좌와 시간, 장소를 선택하는 현장강의로 최소인원을 충족하면 가능하다.
대경대 평생교육원은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수강생에게 다양한 평생교육강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평생교육 배달 시스템을 가동하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민이 자신의 삶과 사회생활에 활력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경대 평생교육원은 웰빙, 자격증, 전문창업, 교양과정으로 강좌를 세분해 수강생의 강좌 선택 폭을 넓혔다.
웰빙 강좌는 `복어조리자격증 및 복 응용요리` `약선건강요리` `두피 및 탈모관리` `수지침` 등 실생활 속 건강을 찾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자격증 과정은 6~8주 강좌인 `병원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심리상담사 2급` `아토피 상담사` 등 취업이 가능한 10여 개의 강좌가 있다.
또 악기연주와 스마트폰 활용, 사진촬영 등 실생활 강좌부터 `Pretty woman 줌마렐라 변신 프로젝트` `매력적인 발성과 교양 있는 말솜씨` 등 교양강좌는 다양한 여가생활 콘텐츠를 받을 수 있으며 주부의 발성, 매너 등을 향상하는 이색강좌도 있다.
이번 대경대학 평생교육원 강좌 프로그램은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며 12월 1일 개강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경대학 홈페이지(http://edu.tk.ac.kr)나 전화 053) 759-7997로 하면 된다.
/심한식기자